본문 바로가기

꿀팁

리모콘랩으로 세균 방어~!!!!

안녕하세요 미니멀이 입니다.

 

 

ㅎㅎ 

제목이 ㅋㅋ 웃기네요....

 

요즘 세균 때문에 난리죠....

 

휴대용 손 소독제가 필수 소지품이 된 지 오래된 것 같아요

 

밖에서 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소독을 철저히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저는 게을러서 그렇게 까지는 못하고요.. ㅎㅎ

 

평소에 저만의 쉬운 방법으로 청소가 쉽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실 저만의 방법은 아닐지 몰라요....

 

많은 분들이 아시는 방법이겠지만 

혹시나 해서 공유하고 싶어서 글을 써봅니다.

 

 

 

셋탑박스 리모컨과 빔 프로젝터 리모컨입니다.

 

1년 이상 사용했는데 

깨끗하지 않나요?

 

사진 찍기 전에 특별하게 닦지도 않았는데

상태가 괜찮죠?

ㅋㅋ

 

그 비결은 바로....

 

 

 

랩이랍니다.~~~

 

사실 저는 랩을 주방에서는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전에도 소개드렸던 실리콘랩을 사용하기 때문이죠...

 

실리콘 팩 사용중입니다.

안녕하세요 미니멀이 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 중인 실리콘 팩에 대해 말씀드리려고요^^ 저는 제로 웨이스트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일회용 비닐봉지나 랩을 최소한으로 사용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런데 살림..

minimal2.tistory.com

 

하지만 랩을 버리지 못하는 이유는 

단 하나!!!

 

리모컨을 감싸기 위해서입니다.

ㅎㅎㅎㅎ

 

리모컨은 버튼이 많기 때문에 틈새가 참 많죠

그래서 청소가 정말 까다롭습니다.

 

구석구석 닦으려면 면봉이 꼭 필요하죠....

 

휴~~

리모콘 닦기...

생각만 해도 목이 아픕니다.

 

저는 전에 리모컨에 낀 때가 싫어서 

리모콘에 에탄올을 뿌리고

면봉으로 구석구석 닦았는데요....

 

고개를 숙이고 작업을 하다 보니 

목도 아프고 

시간이 오래 걸리다 보니 

나중에는 확 짜증도 나더라고요....

 

그래서 그 후부터는 아예 리모컨에 사람 손이 닿지 않도록 랩으로 봉쇄하고 있습니다.

 

과정을 보여드릴게요

 

준비물은요.... 랩, 가위, 스카치테이프입니다.

 

 

과정은 엄청 간단합니다.

 

 

 

랩을 리모컨을 몇 바퀴 굴릴 만큼 여유 있게 잘라주시고요...

 

그 위에 리모컨을 뒤집어서 올려주세요

 

이제...

굴려주세요 

ㅎㅎ

 

막 굴리는 것은 안되고... 

되도록 울지 않도록 꼼꼼하게...

 

 

 

 

마지막에는

랩 끝나는 부분이 리모콘 전면에 오지 못하도록 잘라줍니다.

 

리모콘 전면에서 랩이 끝나면 버튼 누를 때마다 랩 끝이 만져져서

잘 들뜨더라고요

 

그래서 옆면에 맞춰 랩을 가위로 잘라준 후 찰싹 붙여줍니다.

 

 

 

다 감으셨으면 위아래 남는 부분을 손으로 잡아당겨 최대한 펴주세요

리모컨 전면부가 팽팽하도록....

 

 

이제 뒷면이 보이게 뒤집으신 후 위아래로 남아있는 랩을 잘 접어서 테이프로 고정시켜 줍니다.

 

랩은 얇게 있을 때는 잘 붙지만 여러 장이 겹쳐 힘이 생기면 잘 안 붙습니다.

 

그래서 테이프로 고정하는데.. 

고정하지 않을 때보다 유지력이 더 강해집니다.

 

 

완성입니다.

 

어려운 단계도 없고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는데

청소는 참 쉬워집니다.

 

에탄올 뿌리고 행주로 쓰~윽 닦으면 끝!!!!

 

랩으로 감싸도 버튼 잘 눌러지고 

통신도 잘 되어 채널 돌리 때 아무 지장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빔 프로젝트 리모컨도 같은 방법으로 감싸줍니다.

 

 

 

 

 

 

 

리모컨을 랩으로 코팅해놓으면 버튼의 글씨나 숫자들도 안 지워지고 항상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랩이 헤지면 그때 같은 방법으로 또 씌워줍니다.

 

전에는 랩을 사용하고 버리는 게 싫어서 한번 그냥 생으로 사용도 해봤는데요...

아...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청소가 너무 힘들고 하기 싫어져서

 

다시 랩핑으로 돌아왔습니다.

 

단점도 있습니다.

리모콘 건전지 교체할 때는 랩을 다 벗겨야 한다는.... ㅠㅠ

 

 

 

저에게 맞는 선에서 레스 웨이스트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

 

여러분도 시간 나실 때 한번 해보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https://wonderbout.tistory.com/83 [원더바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