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미니멀 인테리어 _ 34평 아파트 인테리어 _ 주방...

안녕하세요 미니멀이 입니다.

 

오늘도 집 소개입니다.

바로~~ 주방....

 

제가 하루 중 제일 많이 있는 공간이고

제일 관리를 많이 하고 있는 공간입니다.

그래서 가장 애착이 가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주방이라는 공간의 특성상 잡동사니가 많아 지저분하게 보이기 쉬워서 가능한 불필요한 물건을 줄여 미니멀하게 만들어봤습니다.

 

제가 보기엔 쫌 미니멀해 보이는데 다른 분들에겐 어떨지 궁금하네요

 

그럼 사진으로 보여드리면서 하나하나 말씀드릴게요

 

GO!!

 

 

 

 

저의 주방 전체 샷입니다.

이 집으로 이사 온 후부터 계속 이상태를 유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물론 항상 이런 상태가 유지되는 것은 아니지요.. ㅋ

삼시 세 끼를 집에서만 해결하다 보니 음식 한번 하고 나면 어질러져 있고 설겆이 한번 하고나면 그릇들이 널려있고...

그래도 바로바로 정리하려고 노력하고 또 물건이 많지 않아서 금방 정리가 가능합니다.

 

 

 
고무장갑이 너무 리얼하게 걸쳐있네요 ㅋ
고무장갑이 보기 싫어서 감추고 싶은데 아직 방법을 못 찾았어요 ㅜㅜ

 

고무장갑 위에 걸쳐있는 스텐볼은 저의 식기 건조대입니다.
저는 설거지 할 때 저 볼에 그릇들을 막 넣어놨다가 설거지가 끝나면 바로 소창 행주로 닦아 제자리에 넣습니다.
기존에 쓰던 일반적인 식기 건조대는 물때가 생기면 닦기 힘들었는데 스텐볼은 물때도 안 생기고 세척도 편해서 아주 만족입니다.
다음에 요고 관련해서 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이건 음식물쓰레기 통입니다.
밧드야 제품이고요
이곳 아파트는 음식물쓰레기를 쓰레기장에 설치되어 있는 수거함에 직접 갖다 넣어야 하기 때문에 쓰레기통을 사용합니다.

제로 웨이스트에 관심을 가지면서 플라스틱을 피하고 싶어 스텐 제품으로 선택했는데 디자인도 예쁘고 용량도 커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건 빨랫비누예요
집 구조상 세탁실이 싱크대 뒤쪽에 있어 싱크대에서 애벌빨래를 자주 하기 때문에 이곳에 빨랫비누를 놓아두었습니다.
비누 받침은 수세미예요^^

 

저는 천연 수세미와 스텐으로 만들어진 병 솔을 사용해서 설거지를 합니다.
천연수세미 참 좋아요
건조도 빠르고 거품도 잘나고..
지금 쓰고 있는 건 사용한 지 거의 한 달이 다 되어가서 많이 찢어진 상태입니다.
곧 교체해주어야겠네요

이건 알뜰주걱이에요
모든 것이 다 있는 그곳에서 구입했고요
싱크대 물기 제거용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원래는 스퀴지를 사려고 했는데 보관할 때 좀 지저분해 보일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작고 예쁜 놈으로 찾고 있다가 발견했는데 만족해요
물론 작다 보니 여러 번 움직여 닦아줘야 하지만 사용이 끝나면 저렇게 벽에 딱 붙여주기만 하면 되거든요 ㅋ
(큐방을 눈에 끼운 거랍니다)

 

이건 손 닦는 용도로 걸어둔 수건인데요
수건의 조직이 느슨(?)해서 고리에 푹 찔러 넣어 사용하고 있어요
처음 살 때는 수건에 걸이 부분이 없어서 어떻게 할까 고민했는데
'귀찮은데 그냥 걸어볼까'
라는 생각으로 걸어보니 쑥 들어가더라고요
이 집이 전셋집이라 흔적을 남기기 싫어서 거의 모든 곳에 큐방 걸이를 사용하는데 이렇게 쓸 수 있어서 재미있어요

 

저는 가스레인지를 사용하지 않아요
매끼 요리를 하지만 왕초보 요리사라 3구까지는 필요 없고 맨날 1구만 사용하거든요
또 가스레인지는 청소도 넘 힘들더라구요 ㅜㅜ
그래서 식탁에서 데우는 용으로 구입했던 하이라이트를 메인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가스렌지 커버를 구입하고 그 위에 하이라이트를 올려 사용합니다.
요리하지 않을 땐 저렇게 행주로 덮어놓고요

 

저의 유일한 원목 도마입니다.
주로 쓰는 도마가 따로 있어서 얘는 거의 장식용이고요
캄포 도마라서 향이 넘 좋아요
그 옆엔 냄비받침들입니다.
얘네들도 다 큐방 고리에 걸어주었습니다.

특히 라마 받침은 표정에 반해서 구입했어요
뭔가 자신감에 차서 세상을 비웃는듯한 느낌!
ㅋㅋ
저에게는 당당해 보여서 부러운 표정입니다 :)

 

우리 집 수저통입니다.
저는 전기밥솥을 안 쓰고 압력밥솥을 사용해서 전기밥솥 자리가 비어있습니다.
그래서 그곳에 숟가락 젓가락 등을 보관하고 있어요
서랍에 눕혀 넣는 것보다 꺼내기 쉬워서 좋습니다.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먼지 걱정도 없고요


지금까지 제 주방을 보여드렸는데 어떠신지 궁금하네요 ㅎ
찬장 안은 다음에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혹시 보시면서 궁금한 게 있음 물어봐주세요
제가 아는 선에서는 성실히 답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s://wonderbout.tistory.com/83 [원더바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