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미니멀 인테리어 _ 34평 아파트 인테리어 _ 안방 (접이식 매트리스 정리팁)

안녕하세요 미니멀이 입니다.

 

저희 집에서 가장 미니멀한 공간인 안방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별게 없어서 글이 매우 짧을 가능성이 많네요 ㅋㅋ

그래도... 재미있게 봐주세용~~

 

 

하하하하하

이게 다입니다.

화장대 수납장에 들어있는 물건 외에 보이는 물건은 이걸로 끝..... ㅋㅋ

 

천장부터 바닥까지 한번에 담지 못해 2장으로 나누어 찍었습니다.

 

문 옆 벽입니다.

ㅎㅎ 정말 아무것도 없네요

 

저는 안방은 잠자는 방으로 용도를 정하고 나서부터 잠자는데 필요한 것만 두자는 결심을 하였습니다.

물건을 방에서 빼낸다기보다는 이 방에 맞는 물건만 선택하니 저렇게 아름다운(?} 공간도 갖게 되었네요

저한테만 아름다운 가요? 미니멀 라이프를 즐기시는 분들 중에는 빈 벽을 사랑하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ㅋㅋㅋㅋ

 

 

방문에서 바로 보이는 곳입니다.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저는 침대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매트리스를 깔고 잠을 잡니다.

 

사진에 있는 것 중 앞쪽은 놀이용 매트리스 2개이고, 뒤쪽의 하얀색은 3단 접이식 매트리스입니다.

밤이 되면...

① 놀이용 매트리스 2장을 길게 펴고

② 그 위에 3단 접이식 매트리스를 깝니다.

③ 그리고 그 위에 매트리스 커버를 깔고

④ 이불 덮고...

그렇게 잡니다.

아침에는 매트리스 커버와 이불을 개서 드레스룸 선반에 올려놓고 매트리스들은 접어서 한쪽 벽에 세워둡니다.

 

 

여기서 꿀팁~~!!

매트리스끼리만 세워놓으면 완벽히 고정이 되지 않아 아무래도 쓰러질 위험이 있습니다.

놀이용 매트는 단단한 편이라 잘 서있지만 3단 매트리스는 좀 흐느적거리거든요.....

그래서 저는 받침대를 고여놓습니다.

저 받침대! 눈에 익으시죠? ㅎㅎㅎ 맞습니다. 북엔드입니다.

매트리스가 마치 누워있는 책처럼 보이는 건 저뿐일까요? ㅋㅋ

그래서 집에 놀고 있던 북엔드를 고여놓으니 절대 네버 안 쓰러집니다. ㅎㅎㅎㅎ

보기도 깔끔하지 않나요?  이렇게 해놓으니 남편도 보기 좋다고 칭찬해 주었습니다. ^^

 

사실 매번 이렇게 깔끔하게 세워놓기는 힘듭니다.

특히 아이들이 무한 방학중인 요즘 같은 때는 더더욱.... ㅎㅎ

그래도 한 번씩 저렇게 정리하면 방이 무지 깔끔해 보여 하루 종일 기분이 좋습니다. ^0^

(방도 엄청 커 보인답니다.~~)

 

혹시 매트리스 사용기가 궁금하시면 다음에 후기 함 남겨보겠습니다.

 

매트리스 옆 스탠드는 다른 포스트에서 자세히 다루었으니 참고해주세용

 

다이소 화분받침대 리폼(고무나무 컵홀더) _ 화분 재배치

안녕하세요 미니멀이 입니다. 저는 한때 다이소를 열광적으로 사랑했었습니다. 매장 가면 없는 게 없잖아요.. 가격도 저렴하고.... 다이소가 생기기 이전에는 다양한 종류의 물품들을 모아놓은 종합 선물세트 같은..

minimal2.tistory.com

 

 

안방에 붙박이로 화장대가 있어서 그 위에는 갑 티슈와 지갑, 차키를 올려놓고 사용합니다.

 

저 차키에 달려있는 사과는 울 둘째가 직접 만들어 준 선물입니다.

작년.. 초등학교 1학년이었을 때 학교 수업 중 만들어서 저에게 선물로 주었는데 순간 눈을 의심했습니다.

너무 잘 만들었더라고요.. 하하하 고슴도치 엄마인가요? (선생님이 많은 부분을 도와주셨겠지요? ㅋㅋ)

암튼 제 눈엔 공산품보다 더 품질이 좋아 보여서 너무 만족하면서 가지고 다닙니다.

 

화장대 아래 바닥에는 바구니를 쓰레기통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되도록 비닐봉지는 사용하지 않으려고 하지만... 오염된 비닐은 비닐 재활용이 안 되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오염이 있는 비닐봉지만 쓰레기통에 씌워서 사용하다가 쓰레기가 다 차면 종량제 봉투에 버리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저희 안방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뭐가 많이 없는 방이라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네요....

이렇게 사는 사람도 있구나 하고 예쁘게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https://wonderbout.tistory.com/83 [원더바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