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동사무소(주민센터) 우유팩 휴지로 교환하기

안녕하세요 미니멀이 입니다.

 

오늘은 돈 버는 기분 좋은 날입니다. ^^  제목 보고 눈치채셨죠? ㅎㅎ 

 

 

그저 쓰레기가 될 수도 있는 우유팩을 모아 동사무소에 가져가면 휴지로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우유팩은 재활용 가치가 높은 100% 천연펄프를 사용하는 우수한 자원이라고 합니다. 제대로 수거해서 재활용하면 고급 화장지 등을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일반 종이류와 섞이면 일반 폐지와는 재질이 달라 거의 폐기되고 이 때 폐기물로 배출되면서 처리비용이 많이 든다고 합니다. 비용과 쓰레기를 줄이는 차원에서 우유팩 재활용 반드시 해야 하겠지요?

 

사실 저도 이 사실을 안 지는 일 년도 채 되지 않았습니다.  아니 그전부터 알고는 있어도 실천을 하지 않았다고 하는 게 맞는 말이겠지요...

 

사실 우유팩 재활용을 위해서는

1. 우유팩 펼치기 2. 깨끗이 씻기 3. 말리기 4. 모아서 보관하기 5. 일정 무게 이상 모이면 주민센터 갖다 주기....

5단계나 거쳐야 하기 때문에 귀찮다는 이유로 실천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요... 이게 막상 해보니까 별거 아니더라고요

저희 집은 아이들, 남편 모두 우유를 좋아해서 1주에 1,000ml 2 ~ 3개씩 마시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빈 우유팩이 금방금방 모이더라고요

일단 다 마신 우유팩은 싱크볼에 휙 던져놨다가 설거지 마지막에 입구부터 쫙 벌려 물로 헹구어주면서 접착면 따라 쭉쭉 찢어주면 금방 세척이 끝나고 깨끗해진 우유팩은 다용도실에 있는 에어컨 실외기 위에 턱 올려놓으면 반나절도 안되어 금방 마르더라고요

ㅎㅎ 해보지도 않고 귀찮아했던 귀차니즘의 대왕인 제가 '한번 해볼까?'하고 맘먹고 시작하니까 우유팩 모으기가 일사천리(?)로 진행되었습니다. ㅋ

 

그렇게 우유팩을 차곡차곡 모았다가 주민센터에 가져다주면 되는데..

항상 이게 문제였어요 주민센터에 가져다주기....

차로 가면 금방 가지만 주차할 곳을 찾기가 어렵고 또 제가 많이 바쁜 것도 아닌데 차로 이동하기는 좀 기름값이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걸어갔다 와야지'라고 생각하면 흠.... 귀찮더라고요

ㅎㅎㅎ 그래서 1KG만 모으면 주민센터에 다녀오려고 마음먹지만 며칠 미루고.. 그러면 금세 2KG가 됩니다. ㅡ,.ㅡ;;

 

오늘은 우유팩도 많이 모았고 날씨도 좋으니 꼭 다녀와야겠다고 결심하고 우유팩을 봉투에 담았습니다.

 

 

저는 우유팩 모으기가 이번으로 3번째입니다.

전에 우유팩을 집에 있던 종이가방에 모아 가져갔더니 종이팩 수거용 전용봉투를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이 봉투에 제가 그동안 모았던 우유팩들을 담아서 가져갔습니다

 

 

요 정도가 2KG입니다.

개수는 세어보지 않았습니다. 집에 저울도 없어서 체중계에 이 봉투를 들고 한번, 봉투 없이 제 몸무게 한번 재고 나온 무게를 뺄셈 해서 우유팩의 무게를 산정했습니다. ㅎㅎㅎㅎㅎ

 

 

부피가 커서 손잡이 잡기가 쉽지 않네요 ㅠ

 

 

그래서.... 카트에 담았습니다. 하하하하

덜덜덜 요란한 소리를 내면서 갑니다. 

 

 

가는 길에 동네 빵집도 잠깐 들렸습니다.

얼마 전 생일 케이크를 샀는데 초와 케이크 칼 등을 사용하지 않아 혹시 갖다 드리면 재사용 할 수 있지 않을까 해서요...

흔쾌히 받아 주셔서 제 마음도 뿌듯했습니다.

 

주민센터에 도착해서 담당자분께 우유팩을 드리고 휴지를 받았습니다.

1KG 당 2롤입니다. 저는 2KG이 조금 넘어서 4개를 받았습니다.

 

종이팩 수거용 전용 가방이 바뀌었어요~~~~

조금 더 고급(?) 지다고 해야 할까요? ㅋㅋ

 

롤휴지 4개 인증샷!!!

 

집으로 오는 길에는 예쁜 꽃도 구경 했습니다.

벌써 개나리는 만발했고 벚꽃도 조금씩 피어있더라고요

며칠 후면 벚꽃도 흐드러지게 필텐데 꽃구경이나 갈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ㅜㅜ

 

아무튼 오늘은 공짜로 휴지도 생기고 공짜로 꽃구경도 하고....  완전 돈 번 기분입니다.

(공짜를 너무 좋아하면 머리 벗겨지는데 ㅋㅋㅋㅋ)

여러분도 우유 자주 드신다면 한번 모아 보세요

생각보다 쉽습니다.

감사합니다.

 

 

P.S : 우유팩으로 휴지 교환하기 2탄도 있습니다.

 

 

우유팩으로 휴지교환 2탄 _ 한살림

안녕하세요 미니멀이 입니다. 우유팩으로 휴지 교환하기 2탄을 준비해봤습니다. 1탄은 동사무소에서 교환하기였는데요.. 동사무소(주민센터) 우유팩 휴지로 교환하기 안녕하세요 미니멀이 입니다. 오늘은 돈 버는..

minimal2.tistory.com

 


출처: https://wonderbout.tistory.com/83 [원더바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