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우유팩으로 휴지교환 2탄 _ 한살림

안녕하세요 미니멀이 입니다.

 

우유팩으로 휴지 교환하기 2탄을 준비해봤습니다.

1탄은 동사무소에서 교환하기였는데요..

 

 

동사무소(주민센터) 우유팩 휴지로 교환하기

안녕하세요 미니멀이 입니다. 오늘은 돈 버는 기분 좋은 날입니다. ^^ 제목 보고 눈치채셨죠? ㅎㅎ 그저 쓰레기가 될 수도 있는 우유팩을 모아 동사무소에 가져가면 휴지로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minimal2.tistory.com

 

2탄은 바로~~ 한살림에서 교환하기 입니다.

 

한살림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사실 저는 한살림을 잘 몰랐습니다.

제가 사는 곳엔 한살림 매장이 없거든요

 

그런데 어느 날 차를 타고 지나가다가 신호에 걸려 바깥을 바라보고 있는데 그곳에 한살림 매장이 있더라고요

평소라면 그냥 지나칠 텐데 그 날은 눈에 띄었던 게 있었으니 바로....

우유팩을 휴지로 교환해준다는 포스터였습니다.

 

오잉? 우유팩을 휴지로 교환해주는 곳이 동사무소 말고 또 있었네.... 와우~~

바로 매장으로 전화를 해서 자세한 사항을 여쭤봤습니다.

 

한살림은 휴지로 재활용하기 좋은 최고급 수입 펄프인 우유팩을 모아 자원 되살림 캠페인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유팩을 잘 씻고 펼쳐 말려서 한살림 매장으로 직접 가져가면 휴지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휴지 교환 기준은 

한살림 우유팩 900ml는 10개,

일반 우유팩 1,000ml는 15개,

일반 우유팩 500ml는 30개,

일반 우유팩 200ml는 40개를 가져가면 2겹 화장지 1롤으로 교환해주신다고 하십니다.

 

여러 크기의 우유팩을 함께 가져가는 경우에는

200ml 8장 = 500ml 6장 = 1,000ml 3장 = 한살림 우유팩 900ml 2장 기준으로 적용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 날부터 또 열심히 우유팩을 모았습니다.

동사무소에서 우유팩을 교환하고 얼마 안 되었던 때라 모아진 우유팩이 하나도 없었어요... ㅋㅋ

그래서 한살림에 가기까지 기간이 좀 걸렸네요..

 

 

하하 드디어 다 모았습니다. 

저는 한살림을 이용하지 않아서 일반 우유 1,000ml 기준으로 15개 모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먹는 우유 중에 어떤 건 1,000ml이고, 어떤건 900ml여서 다시 매장에 문의해봤더니

900ml도 1,000ml와 같은 기준으로 적용하여 받으신다고 하셔서 얼른 챙겨갔습니다. ^^

 

 

 

가볍게 장바구니에 담아 들고 갔습니다.

 

 

한살림 매장이 카페처럼 아기자기 예쁘네요

 

우유팩을 가지고 들어가니 직원분이 우유팩 개수를 세고는 바로 휴지로 교환해주십니다.

 

한살림 매장은 처음이라고 하니 천천히 둘러보라고 하시면서 친절하게 웃어주시네요^^

그래서 매장을 구경해보았습니다.

 

 

한살림은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매장이었군요....

 

봉투에 원하는 물품을 담아서 저울로 무게를 재고 그 무게를 봉투에 적어 계산하는 방식입니다.

우와... 너무 좋네요...

 

다만 감자, 양파, 고구마 등 일부 물품만 적용된다는 아쉬움이 있지만 이런 작은 변화가 모이면 나중에는 포장쓰레기가 아예 없는 날이 올 수도 있겠죠?

 

종이봉투를 원하지 않는 분은 계량 후 직접 가지고간 장바구니에 옮겨 담아 계산합니다.

 

한살림 매장에는 먹거리뿐만 아니라 옷, 냄비, 그릇, 배게 등 다양한 품목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제가 젤 관심 있게 봤던 것은 바로.... 면생리대입니다.

너무 예쁘지 않나요? 

 

면생리대 팬티라이너 입니다.

 

한살림에 서는 면생리대뿐만 아니라 면생리대 속지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국내산 무표백 무형광 면 100% 

 

 

요즘 일회용 생리대 불안해서 면생리대 쓰는 분들 많으시죠...

면생리대는 빨기 귀찮다는 단점이 있지만...

몸에 좋고, 착용감도 좋고, 냄새도 안 나고, 쓰레기 발생도 없다는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흡수가 좀 약한게 흠이지요...

 

그런데 한살림 면생리대는 속지를 넣을 수 있어 흡수력을  높일 수 있겠네요

 

면생리대 겉면을 살짝 들어 올리면 속지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곳에 속지가 3개까지도 들어간다고 하니 양이 많은 날이나 잘 때 착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살림 면생리대는 방수원단이 없는 면 100%입니다. 참고하세요)

 

면 생리대 겉
면생리대 안

 

외출 시에 면생리대를 넣어 다니면 딱 좋을만한 방수 파우치도 같이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한살림 매장 구경 후 휴지를 들고 나왔습니다.

우유팩을 휴지로 교환한 날은 언제나 기분이 좋습니다.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작은 행동을 했다는 뿌듯함? ㅋㅋ

 

한살림 제품은 조합원에 가입해야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조합원에 가입하지 않아도 물건은 구매할 수 있지만 10% 정도 더 비싸다고 하네요

 

저는 한살림 매장이 집과 멀어서 이번에는 조합원에 가입하지 않고 그냥 집으로 왔습니다.

사고 싶은 것은 참 많았는데... ㅋ

 

다음에 이사를 가는 곳 근처에 한살림 매장이 있다면 꼭 이용해 보고 싶습니다.

 

아참~~!! 우유팩을 휴지로 교환하는 행사는 항상 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가까운 매장에 먼저 문의를 해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s://wonderbout.tistory.com/83 [원더바웃]